컨텐츠로 바로 이동

Why 스윙? 인터넷은 더욱 빠르고 편해져야 합니다.

초고속 인터넷망, 충분히 빠르게 사용하고 있나요?
오늘의 대한민국은 세계 최고의 초고속 인터넷망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빠른 인터넷망으로 검색을 하고, 뉴스를 보기도 하며,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메일을 확인합니다.
이런 인터넷 활동은 많은 부분 인터넷 브라우저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일부 버전)는
html5와 같은 빠르게 진보하는 인터넷 관련 기술적용이 타 브라우저에 비해 느린 편입니다.
이로 인해 일반 사용자들은 사이트에 접속하는 속도가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느려지게 됩니다.
게다가 불필요하게 추가된 프로그램과, 확장성이 좋은 IE의 장점을 악용한 각종 툴바, BHO, 악성코드들이
부지불식간에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상당한 체감속도의 저하를 일으키지만
사용자들은 불만을 느낄 뿐 새로운 대안을 찾지 못 하고 있습니다.
바꾸고 싶지만, 발목잡는 Active X
HTML5의 등장과 함께 웹서핑 환경은 세계적으로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는 더 나은 브라우저들이 존재 합니다.
이럼에도 우리가 브라우저를 쉽게 바꿀 수 없는 이유는
국내의 웹사이트들이 IE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IE 최적화의 대표적인 방식이 쇼핑몰, 은행, 관공서 등이 대부분 활용하는 뜨거운 감자, ActiveX 입니다.
최근 ActiveX를 없애자는 운동이 있고, 웹 표준 사이트를 지향하는 추세이지만,
국내 민/관 200대 사이트 중 70%이상이 ActiveX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기에
아직 국내에서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기는 매우 어려운 현실입니다.
ActiveX는 윈도우 환경의 IE에서만 돌아가도록 만들어진 네이티브 프로그램으로 타 브라우저에서
ActiveX를 원활히 지원하는 것은 상당한 기술이 요구되어 기술개발에 어려움이 있고,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국내 환경에 맞는 빠른 브라우저를 만들자!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더 빠르고, 더 편하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이 고민으로부터 스윙 브라우저는 시작되었습니다.
국내 실정에 맞는 브라우저는 우리 손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우리나라에서 전혀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는 빠른 브라우저를 제공하기 위하여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브라우저 개발에 매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2013년 스윙 브라우저를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윙은, Webkit기반의 렌더링 엔진을 채택하여 웹 표준을 따르는 사이트의 브라우징 속도를 높이고,
툴바를 통해서만 지원되던 부가 기능들을 기본 채택하여
브라우저에서 완벽히 녹여냄으로써 속도를 한번 더 높였습니다.
그리고 웹 서핑 중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사이트에 대하여 ActiveX를 추가 지원하고,
고객제보를 통하여 사이트 안정성을 확보하여 국내 사이트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모바일 스윙 브라우저를 통해 PC나 모바일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으로 웹서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을 외쳐주세요.
인터넷 브라우저 분야는 10년 이상 발전해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브라우저 없이, MS, 구글 등에서 만든 세계의 메이저 브라우저들이
자리 잡고 있는 힘든 브라우저 시장에서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스윙 브라우저는 아직 여러분의 손길이 많이 필요합니다. 함께 스윙 브라우저를 만들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제안 하나에도 귀 기울여 항상 발전 해 나가는 스윙 브라우저가 되겠습니다.

스윙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01. 스윙 브라우저는, 빠르다! - 개발자
더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02. 스윙 브라우저는, 편하다! - 기획자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03. 스윙 브라우저는, 아름답다! - 디자이너
스윙을 알리기 위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고민하고 있습니다.